현재 위치
  1. 게시판
  2. (구버전) - BH3D뉴스

(구버전) - BH3D뉴스

BH3D뉴스

게시판 상세
제목 BH3D 조형학원, 구직자 위한 ‘3D프린터 활용 캐릭터목업제작 양성 60기’ 모집
작성자 대표 관리자 (ip:)
  • 평점 0점  
  • 작성일 2020-10-15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68


BH3D조형학원이 구직자를 대상으로 한 ‘3D프린터 활용 캐릭터목업제작 양성 60기’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11월 2일 개강 예정인 이번 60기 교육과정은 지난 59기 과정이 예상보다 뜨거운 반응 속에 조기마감 되며 수강생 모집을 앞당겨 시작했다. 내일배움카드를 활용해 국비지원이 가능한 NCS과정으로 직업능력심사평가원의 승인을 받아 구직자라면 누구든 참여할 수 있다. 

매주 월, 화, 수 3일에 걸쳐 수업이 진행되며 한 반이 20명으로 구성된다. 지원자 중 꼼꼼한 심사를 통과한 사람만 들을 수 있으며 캐릭터목업제작을 비롯해 피규어, 구체관절인형 등을 제작할 때 필수적인 인체조형해부학과 필수 프로그램인 3D지브러쉬 활용 방법을 알려준다. 캐릭터를 고안하고 표현하는 방법과 이를 3D스캔과 스케치로 가상 공간에 구현하는 방법, 3D프린터를 이용해 결과물을 출력한 후 후가공 및 복제 과정을 통해 대량생산의 기틀을 마련하는 방법까지 자세한 강의가 제공된다. 


모든 교육 과정은 조소를 전공한 전문 강사진이 5개월간 체계적인 커리큘럼에 따라 진행하며 교육원 내부에는 고가의 3D스캐너와 3D프린터, 전문 도색 및 복제 시설이 완비되어 있어 실무 노하우를 최대한 고스란히 흡수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3D 출력 이후의 후가공과 레진 복제, 채색 작업도 직접 실습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진로상담 및 취업/창업 지원 활동이 포함된 직업훈련도 커리큘럼에 포함되어 있어 교육을 수강한 후 성공적으로 업계에 진출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해 줄 예정이다. 

교육을 담당한 BH3D조형학원 측은 “지금까지 BH3D조형학원의 구직자 캐릭터목업제작 교육 과정을 통해 배출한 수료생만 1,180명에 이르며 주말에 진행하는 재직자용 주말 단과 수료생까지 모두 합치면 3천명이 넘는 학생들이 3D프린터 연계 교육을 받아왔다. 오랫동안 수료생을 배출하며 업계 실무자들을 공급해온 정통성 있는 BH3D조형학원의 저력을 믿고 도전해 보기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BH3D조형학원은 3D프린터 기술을 기반으로 해 캐릭터 컨텐츠 및 캐릭터목업제작은 물론 구체관절인형, 피규어 및 아트토이, 미니어쳐, 소품, 게임, 특수분장 등 다양한 조형예술 분야에 대한 교육을 진행해 왔다. 업계의 여러 기업과 취업 연계 협약을 맺고 있으며 이를 통해 우수한 성적의 수료생들의 취업 지원 시스템도 운영 중이다. 

자세한 내용은 BH3D조형학원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거나 방문상담으로 확인할 수 있다. 방문상담의 경우, 1~2일 전 사전 예약이 필요하다.

출처 : 데일리시큐(https://www.dailysecu.com)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