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1. 게시판
  2. (구버전) - BH3D뉴스

(구버전) - BH3D뉴스

BH3D뉴스

게시판 상세
제목 BH3D조형학원, 국민내일배움카드 등 국비지원 3D프린터 창업·취업 지원 과정 개설
작성자 대표 관리자 (ip:)
  • 평점 0점  
  • 작성일 2020-10-15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62


BH3D조형학원이 국민내일배움카드 등 국비지원이 가능한 3D프린터 창업·취업 지원 교육과정을 개설한다고 7일 밝혔다. 

BH3D조형학원은 3D프린팅 업계에서 최초로 설립된 민간 교육기관으로 피규어 제작부터 구체관절 인형, 각종 토이, 완구 제작의 기초부터 고급 심화까지 심층적인 학습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실제 현장에서 피규어 등을 제작하는 실무진이 강단에 서기 때문에 피규어, 아트토이, 구체관절인형 등 제작 실무 노하우를 고스란히 전수 받을 수 있다. 

3D모델링을 위해 사용하는 다양한 프로그램 사용법과 제품의 완성도를 높이는 후가공 기술, 도색 기법, 대량생산을 위한 복제 방법 등 실제 제작을 위해 필요한 모든 기법을 유기적으로 연계해 교육하기 때문에 졸업 후 스타트업창업을 하거나 실무에 임했을 때 시행착오를 크게 줄일 수 있다. 전문적인 창업 상담과 취업 연계 시스템이 갖춰져 있어 진로를 결정할 때에도 도움을 받을 수 있다. 


BH3D조형학원 관계자는 “지금까지 1천명 이상의 구직자들이 BH3D조형학원의 커리큘럼을 소화 했으며 이들이 국내 3D프린터 관련 현장 곳곳에 분포되어 수료생들에게 크고 작은 도움을 주고 있다. BH3D조형학원을 통해 인재를 추천 받아 취업 연계를 소화할 수 있는 협약 기업풀이 탄탄하게 갖춰져 있기 때문에 교육 수료 후 현업 진출을 크게 걱정하지 않아도 좋다”고 전했다. 

대표적인 국민내일배움카드 국비지원과정인 ‘3D프린터기반 캐릭터제작 양성’ 과정은 실무 중심의 교육 훈련을 진행하는 과정으로 현재 59기를 모집하고 있다. 

리얼리티를 살린 피규어를 제작하기 위해 반드시 알아야 하는 인체조형해부학부터 3D지브러쉬 프로그램을 활용한 스캐닝 기술과 프린팅 기술을 익힐 수 있으며 스캔 데이터 없이 사진만으로 모각할 수 있는 방법까지 배울 수 있는 과정이다. 교육 후 취업 등에 활용할 수 있는 포트폴리오 제작을 동시에 진행하고, 출력 후 후가공과 복제 과정을 직접 실습하기 때문에 실무 적응력이 높아진다. 

BH3D조형학원의 ‘3D프린터기반 캐릭터제작 양성’ 교육과정 59기는 9월 14일 개강하며 현재 수강생을 모집하고 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BH3D조형학원 공식 블로그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출처 : 내외경제TV(http://www.nbntv.co.kr)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