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1. 게시판
  2. (구버전) - BH3D뉴스

(구버전) - BH3D뉴스

BH3D뉴스

게시판 상세
제목 BH3D조형학원 ‘퓨전360 전문 강좌’ 개설, 수강생 모집 중
작성자 대표 관리자 (ip:)
  • 평점 0점  
  • 작성일 2020-10-15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221


3D프린팅 전문 교육기관 BH3D조형학원이 여름 시즌을 맞이해 퓨전360 전문강좌를 개설, 수강생을 모집하고 있다. 오는 7월 중순에 개강하는 퓨전360 전문 과정은 매주 일요일마다 4시간의 교육을 실시하며 총 3개월, 12주간 진행되는 단과 수업이다.

오토데스크의 퓨전360은 BH3D조형학원이 가르치는 핵심 3D모델링 프로그램 세 가지 중 하나이며 도면 기반의 설계 모델링이 가능하다. 2D/3D디자인은 물론, 랜더링이나 애니메이션, 시뮬레이션, CAM이 가능해 활용도가 무척 높은 편이고 대표적인 3D모델링 프로그램인 지브러시, 마블러스 디자이너와 융합해 사용할 경우, 작업 효율성이 극대화 되기 때문에 배우고자 하는 사람들이 많다.  

이러한 니즈를 충족하기 위해 BH3D조형학원의 퓨전360 수업에서는 지브러시 모델링 데이터의 역설계를 가르친다. 역설계, 즉 리버스엔지니어링이란 3D데이터가 존재하지 않는 실물을 스캔해 3D데이터로 만들기 위한 독특한 설계 기법이다. 지브러시의 폴리곤모델링과 연계할 수 있기 때문에 실무에서 꼭 필요한 스킬이지만 지금까지는 정식 교육기관을 찾기 어려워 알음알음 배울 수 밖에 없었던 기술이다.  

또한 3D프린터운영기능사 실기시험 응시를 위한 예제 풀이를 포함해 수강생의 실무 역량을 기르고 3D프린터운영기능사 실기시험을 대비할 수 있도록 배려했다. 수업 진행을 따라가다 보면 자연스럽게 직접 제품을 제작하고 도면을 이해하며 실습을 할 수 있기 때문에 3D모델링 초보자들도 수강할 수 있는 커리큘럼이다. 단, 난이도가 높은 작업이 많아 수강생의 집중력이 요구된다.  

이미 지브러시를 이용해 피규어나 구체관절인형을 제작하는 실무자들에게도 BH3D조형학원의 퓨전360 수업이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퓨전360 프로그램의 시뮬레이션 기능을 통해 관절의 움직임에 따른 간섭효과를 확인할 수 있기 때문이다. 3D프린터로 제품을 출력하기 전에 바로 수정 및 테스트를 할 수 있기 때문에 공정이 단축되고 시간을 절약할 수 있다.  


BH3D조형학원 측은 “3D프린팅 기술을 효율적으로 활용하려면 폴리곤모델링 프로그램인 지브러시와 넙스 기반의 퓨전360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자유자재로 다룰 수 있어야 한다. BH3D조형학원은 이러한 프로그램을 모두 가르칠 수 있는 유일한 교육원이며, 다년간의 수업 경험을 토대로 누구나 핵심 기술을 익힐 수 있는 커리큘럼을 보유하고 있다. 이번 여름, 자신의 능력 향상을 꿈꾸고 있다면 퓨전360 전문 강좌를 수강하기 바란다.”고 전했다.  

자세한 수강 정보는 BH3D조형학원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출처 : 에프이타임스(http://www.famtimes.co.kr)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