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1. 게시판
  2. (구버전) - BH3D뉴스

(구버전) - BH3D뉴스

BH3D뉴스

게시판 상세
제목 3D프린팅 BH3D조형학원, 3D프린터 기술 교육으로 4차산업혁명 유망직종 취업 도와
작성자 대표 관리자 (ip:)
  • 평점 0점  
  • 작성일 2019-08-13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218

 

 3D프린팅 시장 점유율은 미국이 1, 독일이 2위로 알려져 있다. 현재 3D프린터 시장은 점점 성장해가고 있으며 미국과 독일을 비롯한 다양한 나라에서 국가별로 원천기술을 확보하고 관련 시장을 넓혀 나가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우리나라 정부에서도 3D프린팅기술을 지원하며 지속적으로 관심을 보이고 있다. 3D제작 업체 수가 현재 많지 않으나, 정부는 앞으로 4차 산업혁명의 영향으로 새롭게 성장하는 산업에 주목할 것이라는 계획을 밝혔다. 3D프린팅 산업 분야도 그중 하나일 것으로 전망된다.

3D산업 관련 정책 및 지원이 확대되는 가운데, 3D프린팅 기술자에 대한 수요도 함께 늘어가고 있고 자연스럽게 3D프린터기술 전문 교육의 필요성도 강조되고 있다. BH3D조형학원은 국내 3D프린터자격증을 획득할 수 있게끔 수강생들을 교육하며 실업자국비지원 및 직장인내일배움카드 활용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는 3D프린터학원이다.

 

BH3D조형학원은 국내 3D프린터 장비 제작 업체 약 50여 곳과 창업·취업 협약을 맺고 학생들의 취업 및 창업에 도움을 주고 있다. 수강생들은 고용노동부직업훈련의 일환으로 고용노동부 내일배움카드, 3D프린터 국비지원 등을 활용할 수도 있다.

지브러쉬 등의 프로그램 교육을 전문적으로 실시하는 이곳은 3D프린터자격증을 획득하게 해 수강생들에게 전문성을 길러주고 있다. 뿐만 아니라 3D프린팅무료교육 프로그램도 진행하고 있다.

 

BH3D조형학원 관계자는 “4차 산업혁명이 주목받으면서 3D프린팅에 대한 관심도도 함께 높아졌고 많은 사람들이 관련 지식을 얻기 위해 학원에 문의를 주고 있다“3D프린팅전문 기술자에 대한 소요가 높아지고 있는 추세이며 이를 만족시켜주기 위해 학원에서는 전문 지식을 정확하게 교육생에게 전달하고 실전 기술을 익힐 수 있도록 도와줄 수 있어야 한다고 말했다.

한편, BH3D조형학원의 구직자반은 313일까지 인원 모집을 실시할 예정이며 자세한 커리큘럼 및 관련 정보는 학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출처: [투어타임즈] 3D프린팅 BH3D조형학원, 3D프린터 기술 교육으로 4차산업혁명 유망직종 취업 도와 - http://www.tourtimes.net/69615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